Unisciti a noi in un viaggio nel mondo dei libri!
Aggiungi questo libro allo scaffale
Grey
Scrivi un nuovo commento Default profile 50px
Grey
Iscriviti per leggere l'intero libro o leggi le prime pagine gratuitamente!
All characters reduced
니코마코스 윤리학 - cover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Traduttore 박 문재

Casa editrice: 현대지성

  • 0
  • 0
  • 0

Sinossi

인류의 지성 아리스토텔레스가 
아들 니코마코스에게 들려준 ‘행복한 삶’의 비결
이 책은 인간의 행복은 어디에서 오고, 어떻게 가능하며, 유지되고 발전하는가를 아리스토텔레스가 스스로 이해하고 강의하기 위해 정리한 글이다. 1차로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제자 에우데모스가 스승의 강의를 필기했고, 아리스토텔레스의 아들 니코마코스가 다시 원고를 정리해서 이 책이 나왔다고 전해진다. 즉, 이 책은 ‘행복’이라는 개인적이고 내밀한 주제에 관해 인류 최고의 철학자가 제자와 아들과 공유한 매우 드문 ‘핫 콘텐츠’이다. 240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니코마코스 윤리학』을 아리스토텔레스의 대표 저작으로 꼽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εὐδαιμονία, 에우다이모니아)을, “인간의 고유한 기능이 미덕(아레테)에 따라 탁월하게 발휘되는 영혼의 활동”이라고 보았다. 결과나 보상에 상관없이 “그 자체로” 사람들이 선택하고 싶어 하고, 아무런 부족함 없이 자족하는 상태를 말한다. 여러 감정과 욕망, 행동이 이성과 지성으로 잘 다스려지고, 지속적으로 삶의 의미를 충족하는 상태가 그리스인들이 그토록 원하던 ‘행복한 사람’의 모습이었다.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한 후에 느끼는 성취감과 성장, 깨달음과 만족감 등이 어우러져 인생의 행복을 이룬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인간에게 주어진 이성(로고스)과 지성(누스)을 사용해야 한다고 보았다. 
『니코마코스 윤리학』은 “실천적 지혜”(프로네시스)를 통해 행동을 낳는 지식, 실생활로 이어지는 지식을 강조했다는 면에서, 중세의 토마스 아퀴나스의 사상 체계와 영국의 공리주의, 서양 경험주의를 낳았고, 그것이 실용주의와 과학주의로 이어지면서 서양 철학의 중요한 뼈대를 형성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과 『시학』 그리스어 원전을 꼼꼼한 해제 및 각주와 더불어 매끄럽게 옮긴 역자는 이 책에서도 380개의 세심한 각주와 군더더기 없이 전체를 꿰뚫는 해제, 그리고 중요 그리스어 용어 15개에 대한 종합적인 설명으로 독자들의 깊은 이해를 돕고 있다. 이성과 지성이 활동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례와 변주, 어울림이 결국 ‘에우다이모니아’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보면서 독자들은 지적인 전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Disponibile da: 14/02/2022.
Lunghezza di stampa: 456 pagine.

Altri libri che potrebbero interessarti

  • 손자병법 (The Art of War) [Korean] - cover

    손자병법 (The Art of War) [Korean]

    지상 손무의

    • 0
    • 0
    • 0
    전략과 리더십에 관한 고전적 논문 
    손무의 "전쟁의 기술"은 수세기 동안 독자들을 사로잡은 전략과 전쟁에 관한 시대를 초월하며 심오한 논문이다. 2천 년 전에 쓰여진 이 고대 중국 고전은 갈등의 본질과 승리를 달성하는 기술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그 시대만큼 오늘날에도 관련이 있다. 
     손무의 손자병법은 단순한 군사 전술을 넘어선 인간 정신의 지혜와 인간 행동의 역학을 포괄한다. 지혜와 선견지명을 가지고 인생의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인생지침서이다.  
    이 오디오북:갈등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법을 제시하면서 본인과 상대방, 또한 본인이나 상대방이 살아가는 환경을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는지를 강조한다;대인관계나 바즈니스 갈등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경쟁에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영감과 조언의 원천이 될 수 있다;협상, 외교, 의사 결정의 뉘앙스를 밝히면서 인간과 인간 간의 상호작용의 복잡성을 설명해준다;인내와 인내로 전략적 사고, 적응성 및 장기 목표 추구를 옹호한다;성공으로 이끄면서 일상의 싸움이나 개인적인 도전에서 도움이 되는 전략, 전술 및 통찰력을 밝혀준다. 
    간결하면서도 심오한 격언으로 '전쟁의 예술'은 시간과 문화, 규율을 초월한 문학 걸작이다. 군사전략가부터 비즈니스 리더까지 또한 정치인부터 철학자까지 세대에 걸쳐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는 지혜의 보물이다. 손무의 작품은 인간 조건의 복잡성과 어떤 노력이든 승리를 무조건 달성하는 기술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시대를 초월한 고전으로 남아 있다. 
      
    Original title: The Art of War 
    ©2023 ABP Publishing. Translation Haeun Kwak. ℗2023 ABP Publishing
    Mostra libro
  • 잘 자 꼬마 늑대야 – 好梦,小狼仔 - Hǎo mèng xiǎo láng zǎi 어린이를 위한 양국어판 도서 (한국어 – 중국어) - cover

    잘 자 꼬마 늑대야 – 好梦,小狼仔 - Hǎo mèng...

    Ulrich Renz

    • 0
    • 0
    • 0
    어린이를 위한 양국어판 도서 (한국어 – 중국어)
    팀은 잠이 오지 않습니다. 그의 작은 늑대가 사라졌거든요! 밖에서 잃어버린 걸까요? 팀은 한밤중에 혼자 밖으로 나갑니다. 그리고 뜻밖에도 몇몇 친구들을 만납니다.
    잘 자, 꼬마 늑대야는 아이들이 잠들기 전에 읽어주기 좋은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언어로 다국어판이 가능합니다.
    ► 새 소식: 색깔을 칠할 수 있는 그림들. 책 안에 다운로드 링크가 담겨 있답니다. 링크에 접속해서 색깔을 칠할 수 있는 그림들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双语绘本 (朝鮮語 – 中文)
    提姆睡不着。他的小狼仔不见了!他会不会把它忘在了外面?提姆独自一人在深夜外出寻找并且意想不到的遇到了其他的朋友们。。。
    Tìmǔ shuì bùzháo. Tā de xiǎo láng zǎi bùjiànle! Tā huì bù huì bǎ tā wàng zàile wàimiàn? Tìmǔ dúzì yīrén zài shēnyè wàichū xúnzhǎo bìngqiě yì xiǎngbùdào de yù dàole qítā de péngyǒumen…
    "Hǎo mèng, xiǎo láng zǎi" shì yī bù nuǎn xīn de shuì qián xiǎo gùshì. Tā yǐ bèi fānyì chéng chāoguò 50 zhǒng yǔyán, bìng tígōng suǒyǒu yǔyán de rènyì zǔhé shuāngyǔ bǎn.
    "好梦,小狼仔" 是一部暖心的睡前小故事。它已被翻译成超过50种语言,并提供所有语言的任意组合双语版。
    ►  最新推出: 填色画!通过书中的链接可以下载以绘本画页做成的填色画。
    Mostra libro
  • 사람 삶을 안다는 것 - 나는 누구이며 왜 사는가에 대한 물음 - cover

    사람 삶을 안다는 것 - 나는 누구이며 왜 사는가에 대한 물음

    박 명우

    • 0
    • 0
    • 0
    “가장 중요한 내 자신을 잃어버리는 삶,
    왜 사는가에 대한 물음에 대한 답을 찾아보는 시간!”
    
    -눈에 보이지 않으면 안 믿는 세상
    
    눈에 보이는 것은 믿고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믿지 않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나아가 보이는 것만이 진리라고 웅변하는 시대에 우리는 산다. 과연 무엇을 보고 무엇을 믿어야 하는지의 기준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 것일까? 박명우의 책 “사람, 삶을 안다는 것”은 보이는 모든 것은 보이지 않는 그 무엇인가에 근거하고 있다고 조리있게 접근한다. 구체적이고 친절한 글 전개 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을 형상화하는 능력으로 보여주는 저자의 사상세계는 구체적인 현장의 경험 없이는 이루기 힘든 부분이다.
    
    -너무나 익숙해서 잘 모르는 나
    
    저자는 책 속에서 보통 ‘나’는 자기자신을 잘 안다고 생각하면서 익숙한 대상으로서의 자신을 탐구하려 하지 않는다고 지적한다. 그러면서 책의 얼개로 삶는 멀리뛰기 그 자체나 그 각 과정이 제시하는 삶의 원리 또는 성찰은 우리가 미처 보지 못한 우리자신을 볼 수 있게 하는 좋은 현미경과 같을 수 있다. 즉 우리자신을 저자가 제공하는 이해와 성찰을 통해서 관조할 때 ‘나’를 알아가는데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더 쉬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한걸음 더 나아가서 우리가 이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은 자신감 넘치고 아름다워질 것이다.
    
    -깨닫음과 발견을 통한 공감
    
    특히 이 책에서 드러나는 친절함의 한 방편인 동서 고전들에 대한 구체적 인용과 제시는 그 고전들을 직접적으로 접하게 하고 그 사상가들의 생각으로 직접 인도하는 깊은 의도가 숨어 있는듯해서 좋다. 독자가 그것을 깨닫든지 또는 그렇지 못하든지 그 고전과 접촉 함으로서 벌어질 결과들을 기대케 하는 효과가 있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이다. 그리고 어려운 것을 쉽게 이야기하려고 애쓴 부분이나 단순한 그림 같은 우화를 삶의 기준으로 까지 끌어당기는 저자의 노력에 독자들도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리라 여겨진다.
    
    -내 자신이 해보기전에는 나의 삶이 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저자의 노력이 아무리 지대해도 독자의 진지함 없이는 아무리 깊은 물속일지라도 헤아리기 어려울 것이다. 단순히 읽기만 하기보다는 생각으로 가다듬는 것을 요구하는 저자의 생각처럼 깊은 물속에 빠져본 사람만이 그 물속의 무서움을 그냥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깊은 대화의 장으로 나아가는 좋은 지첨서가 되기를 소망해 본다. 이 과정 속에서 사람에 대한 질문은 나는 무엇이며 왜 사는가에 대한 질문으로 답해 질 것이다.
    Mostra libro
  • 논어 - cover

    논어

    공자

    • 0
    • 1
    • 0
    시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인문고전
    2,500년 동안 동양 사상을 지배해 온 공자의 말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들의 언행이 담긴 어록으로 내용은 공자의 말과 행동, 공자와 제자 사이의 대화, 공자와 당시 사람들의 대화, 제자들 간의 대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마땅히 갖춰야 할 수양은 어떤 것이며, 학문하는 자세와 가족과의 관계는 어떠해야 하며, 사회와 국가의 일에 어떠한 태도와 시각을 가져야 하는가를 총망라하고 있다. 중국 전문가 소준섭 박사의 혁신적이고 정교한 해석으로 펴낸 『논어』는 2,500년을 넘게 전해 내려온 공자의 지혜를 생생하게 독자들에게 전달해주어 격변하는 21세기를 사는 우리들에게도 길이 남을 마음의 양식이 되어줄 것이다.
    Mostra libro
  • 원서읽수다 : 피터 래빗 이야기 벤저민 버니 이야기 플롭시 버니 이야기 - cover

    원서읽수다 : 피터 래빗 이야기 벤저민 버니 이야기 플롭시...

    베아트릭스 포터

    • 0
    • 0
    • 0
    “책은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특별한 마법이다.” 
    - 스티븐 킹
    
    “독자는 그가 죽기 전에 수천 번의 인생을 산다. 책을 한 권도 읽지 않은 사람은 인생을 한 번 살 뿐이다.”
    - 조지 R.R. 마틴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직 제대로 된 책을 만나지 못한 것이다.”
    - J.K. 롤링
    
    책 읽기 만큼 즐겁게 영어 공부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읽고 싶었던 책도 읽고, 영어라는 언어의 주머니를 채우기 위해 \'원서읽수다\'!
    
    
    — 베아트릭스 포터의 토끼 3부작을 읽수다!
    
    말썽꾸러기 피터의 채소밭 탈출기, 『피터 래빗 이야기』 
    피터의 잃어버린 옷과 신발을 찾아오자, 『벤저민 버니 이야기』 
    얘들아 잠들면 안 돼, 『플롭시 버니 이야기』 
    
    — 본문 발췌
    
    Once upon a time there were four little Rabbits, and their names were—
    Flopsy,
    Mopsy,
    Cotton-tail,
    and Peter.
    They lived with their Mother in a sand-bank, underneath the root of a very big fir-tree.
    
    Once upon a time(부사구) a long time ago – used at the beginning of children’s stories. (특히 동화나 이야기 시작 부분에서) 아주 먼 옛날, 옛날 옛적.
    \'four, rabbits, their, names, were\'는 모두 복수를 나타냅니다. 영어가 \'수(단수와 복수)\'를 정확하게 맞추는 특징을 가진 언어라는 걸 보여줍니다.
    sand-bank (명사) a raised area of sand in a river, ocean etc. (바람에 휩쓸려 생긴) 모래 언덕, (강어귀 등의) 모래톱.
    fir_tree (명사) a tree with leaves shaped like needles that do not fall off in winter. 전나무(그냥 fir라고도 합니다).
    
    — 누가 읽으면 좋을까?
    
    제목은 알고 있지만, 내용이 궁금한 독자
    우리말 번역서를 읽었지만, 영어로 읽고 싶은 독자
    영어 원서 읽기에 입문한 독자
    영어로 베껴쓰기 하고 싶은 독자
    
    베아트릭스 포터(1866~1943)
    
    화가이자 스토리텔러, 식물학자, 환경운동가, 농부, 그리고 여성 사업가였던 베아트릭스 포터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동 작가 중 하나이다. 그녀의 아름다운 삽화가 들어간 이야기들은 100년 이상 우리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있다.
    
    첫 작품인 『피터 래빗 이야기』 (1902)로 시작한 그녀는 동물 캐릭터를 기반한 동화 시리즈를 계속해서 창조했다.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어우러진 유머러스하고, 생기넘치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동심의 세계로 저절로 빠져든다. 지금도 포터의 책들은 전 세계에서 매년 2백만 부 이상 팔려나가고 있다.
    
    글나르미
    
    글나르미는 책보요여의 번역·편집팀이다. 작품 선정부터 기획, 번역, 편집까지 정성을 다해 전자책을 만들고 있다. 독자가 유익한 디지털 독서 경험을 누릴수 있도록 작지만 알찬 책을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다.
    Mostra libro
  • 좌파 테러 - 전략 전술 및 영향 - cover

    좌파 테러 - 전략 전술 및 영향

    Fouad Sabry

    • 0
    • 0
    • 0
    좌익 테러리즘이란 무엇입니까
     
    좌익 테러 또는 극좌 테러는 좌익 또는 극좌 이념을 동기로 전복을 목적으로 저질러지는 테러입니다. 현재의 자본주의 체제를 공산주의나 사회주의 사회로 대체합니다. 좌파 테러리즘은 현 집권 정부에 대한 범죄 행위로 이미 사회주의 국가 내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혜택을 받는 방법
     
    (I) 통찰력, 및 다음 주제에 대한 검증:
     
    1장: 좌익 테러
     
    2장: 아일랜드 민족 해방군
     
    3장: 게릴라 운동 목록
     
    4장: 민족주의 테러
     
    5장: 인민 전쟁
     
    6장: 네팔 공산당(마오주의 센터)
     
    7장 : 도시 게릴라전
     
    8장: 인도 공산당(마오주의)
     
    9장: 필리핀 공산당
     
    10장: 혁명적 인민 해방당 /Front
     
    (II) 좌익 테러리즘에 관한 대중의 주요 질문에 답합니다.
     
    이 책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전문가, 학부생 및 대학원생, 열성팬, 취미생활자, 그리고 모든 종류의 좌파 테러리즘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정보를 넘어서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Mostra libro